파인스톤 빌리지(Pine Stone Village) 76평

파인스톤빌리지는 총 108세대 중 178m² (54평형) 48세대, 205m² (62평형) 48세대, 251m² (76평형) 12세대로 구분된다.

 

Location

충청남도 당진시 송산면 무수리 458-43

Area

251m² (76평형) Total 753m2 

Workscope

Design, Construction

가족실과 거실의 소통

이 평형은 자연의 느낌을 다소 과장된 느낌으로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것이다. 큰 조각으로 잘라져 거실의 앞뒤면을 가득채우는 화이트 트레버틴과 결이 센 무늬목으로 가공하지 않은 자연의 거칠지만 웅장한 느낌을 끌어내었다.

야생의 숲

현관에서 거실까지 한면으로 이어지는 아트월은 눈메가 센 무늬목패널로 마감되어 길이감을 강조한다. 무늬목의 눈메가 반복적으로 도열하여, 원시림의 열
지어 자란 나무같은 느낌이다. 아트월 뒤편으로 자연스럽게 주방과 다이닝룸이 연결
되어 거실의 확장적 공간감에 일조한다. 현관과 아트월갤러리를 연결하는 문은 복도의 폭은 다 보여주는 광폭으로 설계되어 묵직하며 시원하다. 또 열어 두었을 때 벽면에서 떨어지게 돌려져, 조형적 재미와 커다란 물체가 움직이는 육중함과 긴장감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시각적 육중함과 실제 손에 느껴지는 무게감이 더해져 대형평형으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브릿지

2층에서 1층 거실을 내려다볼 수 있는 브릿지는 선큰룸을 타고돌아 복층 거실의 구조미를 살려준다.

게스트 베스룸

화장실의 디자인은 벽과 바닥의 타일을 세심하게 선정하는 것에서 출발하였다. 선정의  기준은 프린팅이 아니라 실제 표면재질감이 섬세하게 손끝에서 느껴지도록 할 것이다. 그것이 형태가 아닌 재질감에서 고급스러움을 찾아가는 길의 출발이었다. 그 외 가느다란 선, 혹은 무거운 덩어리의 부유, 하늘에서 떨어지는 햇살 등등은 거기에 보태어지는 일종의 재미다.

가족실과 거실의 소통

붙박이장의 재료는 평형별로 기본적으로 사용되어지는 무늬목과 가죽도어 섞여 사용되어, 야생의 거친 느낌과 함께 묵직한 고급스러움을 추구한다. 특히 이 평형의 마스터베드룸에 딸린 욕실은 욕조 위 스카이라이트에서 떨어지는 자연광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